알림
  • HOME
  • 알림
  • FITI 뉴스

FITI 뉴스

신뢰성인증 현황의 번호, 품목명, 세부품목명, 평가기준번호, 업체명, 인증번호, 인증일을 나타낸 표입니다.
제목 FITI시험연구원, 서울교통공사와 업무협약 “지하역사 공기질 관리에 협력”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12-20 오전 10:01:35 조회수 1394

FITI시험연구원, 서울교통공사와 업무협약 “지하역사 공기질 관리에 협력”

FITI시험연구원-서울교통공사, 지하역사 미세먼지 저감 추진



범정부 차원의 지하역사 미세먼지 저감 중장기 사업계획 수립

지하역사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 향상 등으로 공기질 개선 추진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왼쪽)과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서울교통공사와 손잡고 지하철 역사의 공기질 개선에 나선다. 


FITI시험연구원은 19일 서울교통공사와 ‘지하역사 공기질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최근 실내공기질 관리법이 강화되고 공기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하역사의 미세먼지 저감을 통해 쾌적한 지하철 이용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7월 서울시의회가 발표한 ‘서울시 지하역사 및 전동차 내 미세먼지 저감 사업의 효과 분석’ 보고서에 의하면 초미세먼지 법적 기준치를 초과한 지하역사는 270개 지하역사 중 21.4%(58개)를 차지했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왼쪽)과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중장기 미세먼지 저감 사업 계획 △공동 기술개발 및 애로기술 지원 △인적·물적 자원 활용 및 연구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FITI시험연구원은 서울교통공사가 범정부 정책으로 추진하는 지하역사 미세먼지 저감 사업 전반에 대해 협력하고 지하역사 공기질 모니터링 시스템의 성능 향상을 위해 데이터 관리기법 등을 연구한다. 또한 공기질 관리기법 고도화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신기술 도입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 효율화를 꾀할 계획이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서울 지하철은 하루 평균 700만 명이 넘는 시민이 이용하는 만큼 역사의 공기질 관리가 엄격히 이루어져야 한다”며 “서울교통공사와 함께 지하역사의 공기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안전하고 건강한 지하철 이용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FITI시험연구원은 지난해 국내 최초 산업분야 미세먼지 저감 전문기술지원센터인 산업환경개선지원센터를 개소해 기업지원을 수행하고 있는 환경 분야 전문 시험인증기관이다. 대기·실내공기질 분야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인증기관 등으로 지정된 바 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