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은 지난 10월 13일(화)부터 15일(목)까지 3일간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NECC)에서 열린 상하이 인터텍스타일 전시회에 참가하여 국외 브랜드 및 섬유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연구원의 핵심 사업에 대해 홍보하였다.
올해 상하이 인터텍스타일 전시회는 올해 21주년을 맞아 총 29개국 4,600여 기업이 참가하여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으며, 내년도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한 최신 패션 트렌드와 신소재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각종 포럼과 세미나, 컨퍼러스, 패션 경진대회 등이 함께 진행되어 보다 다양하고 이채롭게 꾸며졌다.
FITI시험연구원은 한국 시험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참가하여 세계 각국에서 방문한 바이어 및 관련기업에게 연구원의 서비스에 대해 홍보할 수 있었으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섬유업계의 최신정보 및 동향을 파악함으로 연구원이 시장의 변화에 부응하는 시험, 검사 서비스로 진일보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에 가장 이슈가 되는 환경에 초점을 맞춘 All About Sustainability Zone에 부스를 마련하여 FITI시험연구원에서 제공하는 공장환경평가 등의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며 관람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앞으로도 FITI시험연구원은 인터텍스타일 전시회를 비롯하여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져나가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