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니 섬유기술 협력사업’ 수행대상자 선정 - 전문가 파견·초청연수 담당… 국제적 위상 확인
FITI시험연구원이 한국국제협력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섬유품질 표준 및 섬유시험 품질보증을 위한 기술 협력사업’ 의 수행 대상자로 선정됐다.
인도네시아 정부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협력사업은 전체 150만달러의 규모로 추진되며 전문가파견, 초청연수, 기자재 지원, 사업관리의 네 분야로 진행된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및 중국 지역에 해외지사의 설치 경험이 풍부하며 상해지역에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국제적인 수준의 시험서비스가 가능한 시험실 설립의 경험을 지닌 FITI시험연구원은 협력사업 중 전문가 파견 및 초청 연수 분야를 담당하게 됐다.
FITI시험연구원은 이달 인도네시아 현지 사전 현황조사를 시작으로 향후 2년간 인도네시아 산업부 산하기관인 CFT에 FITI시험연구원의 전문인력을 파견하여 섬유전반 시험 및 품질관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관련 분야의 산업정책 결정자를 비롯하여 주요기관의 관련 정책 결정자 및 실무자를 초청해 연수시키는 등 섬유 산업분야에 대한 기술력 향상을 체계적으로 지원해 인도네시아 품질표준(SNI)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관련기관의 적합성 역량을 한 층 강화시킬 예정이다.
이미 FITI시험연구원은 지난 2011년 11월 인도네시아에 사무소를 설립하여 관련업계의 근접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한-인니 간 국제협력 사업을 통하여 국제적 수준인 시험연구원의 위상을 드높이고 인도네시아 섬유업계와 관련기관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