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친환경 섬유·염색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 추진
▲ 구홍림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사장(왼쪽),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
(재)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은 지난 18일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과 친환경 섬유·염색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과 구홍림 반월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양 기관은 상호 신뢰와 경험을 바탕으로 섬유염색 업계의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천하는 그린 사업장 및 녹색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친환경 섬유·염색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시험·검사·인증 ▲친환경 및 탄소중립 관련 정보교류 ▲정부지원 기술개발 사업의 공동 추진 ▲산학협력을 위한 협의체 구성 및 운영 등이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이 친환경 그린 사업장 조성의 기반을 다지는 데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며 “친환경, 탄소중립을 위한 협력이 섬유염색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FITI시험연구원은 지속가능한 의류연합(SAC) 회원사로 국내 기업의 친환경 섬유 수출 지원을 위한 Higg Index, ZDHC MRSL Level1 v2.0 등 인증 및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