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은 지난 29일 마곡본원에서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안전보건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연구원 내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종합적인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김화영 원장을 비롯한 연구원 및 노동조합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전원이 안전보건 경영방침 선언문을 낭독했다. 안전하고 쾌적한 연구원을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자리도 이어졌다.
노사 공동으로 선포한 안전보건 경영방침에는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안전보건 목표 및 실행계획 수립 ▲사업장 위해·위험요인 제거 및 통제 ▲안전문화 확산 및 정착 ▲안전보건 성과 측정 및 사후 관리 등이 포함됐다.
김화영 FITI시험연구원장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안전관리 인식을 새롭게 하는 안전관리 원년으로 삼아 전 직원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노사가 합심해 365일, 24시간 무사고 FITI를 달성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시험인증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FITI시험연구원은 올해 초 중대재해 예방 및 관리를 위한 대응 조직을 설치하고, 전사 차원의 안전보건 관리 추진계획을 공유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