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 여가친화기업 인증 획득
FITI시험연구원(원장 김화영)이 지난 2021년 11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고, 18일 노사가 함께 인증패 현판식을 진행했다.
여가친화 인증기업은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지원 및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하여 인증하는 제도이다.
주요 평가지표로는 ▲재직자의 업무만족도 ▲조직효율성 ▲기업문화에 대해 평가하며 상위 25%의 기업을 선별 후 복지급여, 승진기회, 사내문화, 워라밸 등 총 8개 테마별로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FITI시험연구원은 노사협의를 통해 직원 휴양소 및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쿠버다이빙, 골프, 축구, 농구, 등산 등의 동호회 활동을 장려하고, 선택적 복리후생제도를 도입하여 개인의 특성에 맞는 여가와 취미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FITI시험연구원 김화영 원장은 “2015년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에 이어 여가친화기업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 며 “함께 성장하는 FITI시험연구원을 만들기 위해 우리 직원들이 일과 가정에서 양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절한 여가시간은 일에 대한 능률 향상에 필수적이기에 보다 풍성하고 활기찬 삶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