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 롯데자이언츠와
‘구단 상품 안전 관리 및 기술 자문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과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주장 / (사진)롯데자이언츠]
(재)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은 지난 13일 부산 사직구장(롯데자이언츠 홈구장)에서 프로야구 구단 ㈜롯데자이언츠(대표이사 이석환)와 ‘구단 상품 안전 관리 및 기술 자문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롯데 자이언츠의 홈경기는 업무협약을 기념하여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의 시구로 시작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시험 분석 및 제품 인증 안정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롯데자이언츠 협력사 대응을 위한 자문 지원 ▲세미나 개최, 기술 자문 컨설팅 등 품질 개선을 위한 정보교류 ▲공동발전과 우호증진 등 양 기관의 상호 협력과 야구단 상품의 품질 안전 관리를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FITI시험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단에서 제작,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시험검사, 제품 인증은 물론 세미나, 자문 컨설팅을 통해 상품에 대한 안정성을 도모하고 야구팬들이 안심하고 구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신뢰도를 높이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롯데 자이언츠 이석환 대표는 “롯데 자이언츠에 대한 관심과 구단 상품 안전 관리에 대한 자문에 감사하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구단 상품의 철저한 안전 관리와 품질 개선을 통해 팬들이 더욱더 안전한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은 “협약식에서 시구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FITI와 함께 품질 관리에 대한 노력으로 구단 상품에 대한 신뢰가 확보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제구 FITI시험연구원장의 시구장면 / (사진)롯데자이언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