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
(사)한국펫산업소매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재)FITI시험연구원(원장 전제구)은 오늘 (23일) 본원 중회의실에서 (사)한국펫산업소매협회(회장 이기재)와 ‘반려동물용품 시험 및 인증 분야 공동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대한민국의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과 동물복지 실현을 바탕으로 ▲ 시험, 제품 인증 등과 관련한 사항 ▲ 세미나, 교육, 기술 자문 컨설팅 등의 지원 및 정보교류 ▲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 있다.
이번 협약으로 FITI시험연구원은 ‘반려동물용품 제품 인증’을 위한 시험 분석 서비스의 제공으로 반려동물용품의 안전 관리 체제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품질 안정화의 기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FITI시험연구원 전제구 원장은 “1인 가구의 증가와 인구의 고령화 등으로 반려동물 가족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며, “오늘 양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은 반려동물용품 시장의 다양한 제품들이 안전성을 확보하여, 반려동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펫산업소매협회 이기재 회장은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과 동물복지의 실현에 대한 이해에 감사를 표한다”면서,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용품의 시험 및 인증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반려동물용품 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