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원장 김영찬)은 지난 7월 13일 연구원 제기동 본원 3층 중회의실에서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이사장 소재규)과 “완구 산업의 품질향상을 위한 상호 시험ㆍ검사평가ㆍ인증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은 FITI시험연구원 원장과 한국완구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하여 양사의 임직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완구 시험ㆍ검사평가 및 인증 서비스 지원 ▲ 기술 정보 제공 ▲ 공동 세미나 개최 등으로 이루어졌다.
FITI시험연구원은 지난 6월 9일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완구의 시험ㆍ검사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국가기술표준원 공고 제 2016-155호), 이후 고객 유치 및 서비스 품질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금번 완구 조합과의 협약으로 연구원은 신규 고객층 확보와 더불어 완구조합의 축적된 전문지식 및 노하우를 활용하게 되어, 완구 시험ㆍ검사 분야에서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FITI시험연구원 김영찬 원장은 “이번 협약은 상호간의 업무협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긴밀한 협력으로 향후 국내 뿐 만 아니라 해외 수출 제품에 대한 시험평가 서비스까지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