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TI시험연구원은 지난 5월 19일(목) 제기동 본원에서 동국대학교 사범대학부속여자고등학교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2016년 K-Girls'' Day”행사를 개최하였다.
“K-Girls'' Day”는 여학생들의 공학계열 진학 및 관련 직군 진출 유도를 위해, 2014년도부터 연 1회 전국 산업현장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행사로 2001년도 독일에서 시작되어 현재 유럽 등 16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우리원은 국내 “K-Girls'' Day”행사가 처음 도입된 2014년부터 3회 연속 참여 중이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은 FITI시험연구원 및 섬유시험분야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여성선배의 멘토링 시간에서 여성 사회진출에 대한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시험실 투어”, “연소법에 의한 섬유감별”, “섬유의 인장, 인열 시험”, “색 감각 평가” “시험실습” 등으로 진행되었다.
체험 프로그램이 끝난 후 실시된 설문조사에서 “기술현장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시험을 직접 해볼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선생님들이 친절하셔서 좋았어요.” 등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학생들의 만족스러운 반응을 얻었다.
FITI시험연구원 지원하 팀장은 “학생으로서 실제 경험해보기 힘든 시험실 투어와 실습을 통해 막연해 보였던 이공계 및 연구원에 대한 여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행사 및 교육을 통해 산학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